대한항공 부산 김해 → 대만 타오위안 KE2249 이코노미 탑승 후기 / PUS to TPE
2025년 8월.
부산 김해공항에서 대만 타오위안 공항까지 탑승한 대한항공 KE2249편의 이코노미석 탑승후기이다.
여름철이 대만 여행의 비수기인지 항공권은 약 9개월전 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다. 간간히 조회해보다보면 대만행 항공권이 상당히 저렴하게 풀릴 때가 있으니 부지런히 조회해보는것도 괜찮을 듯. 10월만 조회해봐도 왕복 30만원 이내에 대만행 항공권이 나오기도 한다. 아래 링크 참조.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대한항공 KE2249편 후기 시작.

차량을 이용해서 김해공항으로 이동해야했기에 미리 주차장 예약을 해두었다.

P2주차장의 2층부터 4층까지는 예약자만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다. 귀국일기준 45일전부터 주차장예약이 가능하다.

9시 출발 비행기라 6시 30분경 공항에 도착했는데 공항 외부는 생각보다 한산했지만....

바로 안으로 들어가보니 사람이 꽤 많았다. 김해공항에는 이른 오전에 출발하는 비행편이 많아서 이른 오전에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특히 LCC 저가항공사의 경우 사람들이 많이 밀리는 편이니 여유롭게 공항에 도착할 필요가 있다.

대한항공 카운터는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 큰 대기없이 짐을 위탁할 수 있었다. 오토체크인 신청을 해두어서 출발 24시간 전 앱에는 탑승권이 발급되었고 공항에서는 수하물만 위탁하면 됐다.

위탁수하물이 한 개만 위탁가능했는데 나의 경우 대만에서 미국까지 이동해야하는 스케줄이었고 골프백이 하나 있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초과수하물을 결제했다. 초과수하물 가격은 7만원이었다.

앱에도 보딩패스가 발급되어 있지만 실물 탑승권이 필요해 출력을 부탁했다. 좌석은 사전 지정했던 29F이다.

보안 검색을 마치고 에어사이드로 들어왔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지만 보안검색 속도가 예전보다 빨라졌는지 10분안에 입장할 수 있었다.

김해공항 리뉴얼이 진행되면서 12,13 게이트가 생겼는데 그쪽에 식당도 생기고 면세품 수령장소도 이전했다.

김해공항 스카이 허브 라운지는 원래 있던곳에 추가로 반대쪽 게이트 방면에도 스카이허브 라운지가 새로 생겼는데 내가 탑승하는 게이트와 가까운 곳이 원래 있던 라운지였기에 이곳으로 방문했다. 6시 30분에 문을 열기에 잠시 대기 후 입장할 수 있었다.

라운지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니지만 음식이 대체로 맛있어서 간단히 아침 먹기에 좋다. 특히 떡볶이가 내 입맛에는 잘 맞는다.

6번게이트에서 탑승이 시작되었다. 탑승은 버스를 이용한 리모트 탑승이었다.

KE2249편의 항공기는 B737-900 기종이었고 3-3 배열의 좌석이며 좌석간 간격은 그리 넓지는 않았다. 4시간 비행을 넘는다면 조금 불편할 정도이다.

모니터도 있었지만 짧은 비행시간에 영화나 다른 프로그램을 보지는 않았다.

그리고 최근 대한항공 항공기에 추가된 기능인 기내 와이파이. 유료로 이용가능한데 짧은 비행 시간에 돈쓰기 아까워서 사용하지는 않았다.

이날 70-80%정도만 탑승한 걸로 보였는데 운좋게도 옆자리가 비어진 채 대만까지 비행했다. 덕분에 조금 편한 여행을 할 수 있었다.

이륙하고 1시간이 지났을 무렵 기내식이 제공되었다. 기내식 주는줄 몰랐는데 위 사진과 같은 기내식이 제공되었다. 기내식 선택은 없었고 모두 해산물식이 제공되었따. 새우와 오징어 밥 등이 있는 기내식이다.

기내식을 먹은 후 잠깐 잠을 잤더니 착륙준비가 이루어졌고 이내 대만 타오위안 공항에 착륙했다. 대만은 처음인데 공항이 예전 인천공항 개항 전 김포공항을 보는 듯 한 분위기.

대만에 착륙해서 입국심사를 받고 입국했다. 입국심사때는 미리 작성해간 입국카드 큐알코드를 휴대폰을 통해 보여주었고 단 한마디의 대화없이 입국 허가를 받았다. 착륙해서 입국심사받고 나오기까지 약 25분정도 소요된 듯 하다. 대만 입국 시 한국인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고 입국신고서 하나만 미리 작성(비행기나 공항에서 종이에 작성할 수도 있음)하면 아무 문제 없이 입국할 수 있다.
대만 입국신고서를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https://twac.immigration.gov.tw/
TWAC Taiwan Arrival Card
twac.immigration.gov.tw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대만행 항공권은 시기에 따라서 정말 저렴한 항공권이 풀리기도 하니 여행 일자를 유연하게 정할 수 있다면 자주 조회해보면 아주 싼 항공권을 겟 할 수 있다는 점! 아래는 김해-대만 마이리얼트립 항공권 조회 사이트이다.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이렇게 대한항공 KE2249편의 탑승 후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