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후기]/숙소 후기

서울 - 힐튼 가든인 서울 강남 호텔 킹 디럭스 룸 후기, 조식 후기 포함 / Hilton Garden Inn Seoul Gangnam Hotel

by 오이클 2024. 8. 9.

 

 

2024년 7월.

 

지난 7월에 방문했던 힐튼 가든인 서울 강남 호텔의 숙박 후기이다.

힐튼 가든인 서울 강남 호텔의 경우 작년부터해서 서울 출장이 있을 때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이번 후기에서는 객실 후기 뿐만 아니라 매번 바빠서 제대로 이용하지 못했던 조식 후기도 포함한다.

 

 

힐튼 가든인 서울 강남 호텔

힐튼 가든인 서울 강남 호텔은 양재역 2번 출구를 나와서 2-3분 정도 걸어가면 위치하고 있다. 호텔 바로 앞 버스 정류장을 통해 강남역까지는 한두정거장에 이동할 수 있어서 강남권 이동이 아주 편리한 위치이다.

 

 

엘리베이터

호텔에 입장하자마자 곧 바로 체크인을 하면서 체크인 로비의 사진을 찍지는 못했다. 배정받은 객실은 7층이었다. 힐튼 공식 앱을 통해 예약하였고 원래 기본 킹 룸을 예약했지만 사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배정받은 객실은 킹 디럭스 룸이었다. 지난 1월 방문에서도 동일한 객실로 업그레이드해주었는데 이번에도 객실의 여유가 있다면서 업그레이드 해줘서 더욱 더 편한 숙박을 할 수 있었다. 힐튼 다이아몬드 티어를 올해까지는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내년부터는 어려울 듯 한데 이런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은 티어 유지를 못했을 때 매우 아쉬울 것 같은 부분이다.

 

 

704호

지난 1월 방문에서는 14층을 배정받았었는데 이번엔 조금 낮은 7층이다. 킹 디럭스 룸의 경우엔 이렇게 건물 모서리에 위치하고 있는듯 하다.

 

 

킹 디럭스 룸

킹 디럭스 룸의 경우는 위와 같이 침대가 놓여진 부분과 쇼파가 놓여진 부분으로 구분된다. 객실 크기가 넓은 편이라 혼자 사용할 때 매우 쾌적하다.

 

 

침대

지난번 방문에서도 그랬지만 침대와 침구류의 편안함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눕기만 하면 잠이 솔솔 오는 편안함이다.

 

 

기념품

이번 방문은 힐튼 가든인 3주년 시기와 맞물려서 기념품을 받을 수 있었는데 그 기념품은 침대위에 놓여져 있던 부채였다. 아무래도 힐튼가든인 호텔에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다보니 위와 같은 한국적인 기념품을 준비한 듯 한데 실용성도 좋고 괜찮은 아이디어로 보인다. 

 

 

럭키드로우 상품

또한 이날은 3주년 이벤트가 진행중인 시기여서 숙박 시 럭키드로우를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었는데 뽑은 상품은 디퓨저이다. 1등 상품은 무료 숙박권이었고 꼴등은 수건이었는데 중간정도의 상품이었다. 수건보다는 훨 괜찮은 상품.

 

 

외부 풍경

객실에서 보이는 외부 풍경은 위와 같다. 강남대로가 보이는 풍경이다. 1월만 해도 정면의 건물에 뼈대만 있었는데 이제 유리창도 붙이고 거의 다 지어간다.

 

 

욕실

욕실은 매번 올때마다 청결하게 잘 관리되고 있음을 느낀다.

 

 

욕조

샤워실 옆에는 욕조가 있는데 기본 킹 룸에는 욕조가 없고 킹 디럭스 룸에만 욕조가 있다. 욕조있는 객실로 업그레이드 해줘서 피로도 풀고 잘 사용할 수 있었다.

 

 

옷장

옷장에는 금고, 샤워가운, 다리미, 슬리퍼가 비치되어 있다.  외국, 특히 미국에선 비싼 호텔에 가야만 슬리퍼를 제공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나라 호텔은 슬리퍼를 주는 곳이 많아서 참 좋다.

 

 

다음은 이번 방문에서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던 조식이다. 힐튼 골드 티어 이상일 경우 무료로 조식이 제공되는데 매번 방문할 때 마다 바빠서 조식을 먹는둥 마는둥 했지만 이번엔 여유가 있어서 조식 시간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었다. 아래 메뉴들 사진만 봐도 알겠지만 힐튼 가든인 호텔의 조식은 가볍게 제공되는 조식이 절대 아니고 완벽한 풀 브렉퍼스트로 제공된다.

 

01
커리, 닭튀김, 춘권, 제육볶음, 스파게티 (좌우 슬라이드)

조식에 닭튀김, 춘권, 제육볶음이 제공된다.

 

 

01
한식 반찬과 국 (좌우 슬라이드)

한식 반찬들과 국 메뉴이다. 밥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밥도 종류별로 제공된다.

 

 

012
계란요리, 만두, 쌀국수 (좌우 슬라이드)

오믈렛, 완숙후라이, 반숙후라이, 삶은계란, 전류 등과 고기만두, 김치만두, 즉석쌀국수 등도 있다. 여기까지만 해도 가히 완벽하다고 할 수 있는 조식 구성이다.

 

 

01
샐러드, 과일 (좌우 슬라이드)

샐러드와 과일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어린이용 식기

아이들을 위한 전용 식기류도 준비되어 있다.

 

 

빵류

미국 호텔들에서는 빵만 줘도 감지덕지였는데 여기선 다른 메뉴들이 워낙 다양하다보니 빵먹는게 아까운 느낌이다.

 

 

01
주스와 커피 (좌우 슬라이드)

커피도 당연히 제공되고 주스는 무려 세 종류가 제공된다.

 

 

몇 몇 메뉴는 아침식사로 먹기엔 헤비할 수 있지만 조금 늦게 일어나서 아점으로 먹어도 좋을 듯 하다. 개인적으로 이런 메뉴 구성은 저녁식사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 생각된다. 몇 번 방문하면서 빵만 몇 조각 집어먹고 나왔었는데 이렇게 좋은 구성이었는지 알았다면 훨씬 잘 이용해주었을텐데 아깝다. 나의 경우 힐튼 다이아몬드 티어로 조식을 무료로 제공받았지만 이 정도 조식이면 유료로 먹는다해도 절대 아깝지 않을 메뉴구성이다.

 

 

 

오이클여행기

oycle.korea@gmai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