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후기]/미국

미국 캘리포니아 가든그로브 한식당 모란각 후기 / 비빔냉면 맛집

by 오이클 2023. 1. 28.

 

 

 

2022년 12월.

미국 캘리포니아 가든그로브에 위치한 한식당 모란각에서 식사한 후기이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가든그로브 / Garden Grove 에 위치한 한식당 모란각에 식사를 다녀왔다.

예전 LA 시내에 위치한 숯불집에서 먹었던 돼지갈비와 동치미국수가 괜찮아서 가려고 했으나 하필 내가 가는날 문을 닫아 로스앤젤레스까지 가지 않고 가든그로브에 위치한 한식당을 찾다가 가보게 되었다. 가든그로브라는 도시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약 30-40분정도 남쪽에 위치한 도시로 한인타운이 잘 조성되어 있고 한식당도 많은 편이다.

 

 

모란각 주소: 9651 Garden Grove Blvd, Garden Grove, CA 92844

 

 

모란각 외부

모란각 식당 앞으로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바로 주차를 했다. 그런데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때 보니 사람들이 몰려서 주차자리가 넉넉한 편은 아니었다.

 

 

고기메뉴

모란각은 식당 간판에서도 볼 수 있듯이 Korean BBQ 집이다. 고기 구이는 미국 어딜가든 가격대가 있는 편이다. 우리가족은 고기먹으러 온것이 아니라 냉면을 먹으러 왔기에 고기 메뉴는 사진만 찍고 패스.

 

 

식사메뉴

식사 메뉴에는 다양한 한식 메뉴들이 있었다. 냉면을 비롯해 각종 탕류 덮밥 등등이 있고 가격은 세금과 팁을 포함한다면 메뉴당 20달러 전후정도가 된다.

 

 

 

모란각 내부

점심시간에서 조금 이른 시간이었는데 사람들이 거의 가득찼다. 대부분이 한국 교민으로 보였고 냉면을 많이 먹고 있었다.

 

 

기본제공되는 밑반찬

김치를 비롯해 잡채와 전 등이 밑반찬으로 제공된다. 오랜만에 먹는 잡채와 전이 맛있었다.

 

 

물냉면

시원한 물냉면. 냉면육수도 괜찮았고 나의 경우 너무 쫄깃한 면을 싫어하는데 적당히 쫄깃해서 면이 괜찮았다.

 

 

비빔냉면

아주 괜찮았던 비빔냉면. 미국와서 먹은 냉면중에 가장 한국에서 먹던 맛과 비슷했다. 참고로 나는 달짝지근한 맛을 좋아하고 성인 입맛 보다는 어린이 입맛에 가까운 편이다.

 

 

사이드 물냉면

위에서 사용한 물냉면 사진이 아니다! 모란각 냉면이 조금 신기한게 본품을 시키면 사이드로 맛보기 냉면을 제공해준다. 즉 물냉면을 주문하면 작은 공기에 비빔냉면을 주고, 비빔냉면을 주문하면 작은 공기에 맛보기 물냉면을 제공한다. 물론 같은 종류의 냉면으로 제공도 된다. 맛보기냉면치고는 많은 양을 제공해준다.

 

 

돌판비빔밥

돌솥비빔밥이 먹고 싶었는데 돌판비빔밥만 있어서 돌판비빔밥을 주문했다. 비빔밥 맛이야 어딜가나 비슷하고 실패 확률이 적은편이다. 물론 비빔소스 맛이 중요하긴 한데 괜찮았다.

 

사람들이 많이 찾고 구글 평점도 높은 한식당인 만큼 음식들의 맛은 적어도 중간이상은 하는듯하다. 내 입맛에는 비빔냉면이 잘 맞았고 나중에 날 더워지면 시원한 냉면 한그릇 하러 오기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