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계획]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권 발권 - LA LAX → 워싱턴DC IAD, 뉴욕 EWR → LA LAX, 미국 국내선, 유나이티드

by 오이클 2022. 11. 19.

 

 

2022년 10월.

내년에 4월에 동부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미국 국내선 비행기 티켓을 알아보다가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미국 국내선 항공권을 발권 후기이다.

미국 초등학교는 4월초에 대부분 일주일간의 방학이 있다.
그래서 동부여행을 계획하게 되었고 대표적인 동부의 관광지인 워싱턴DC와 뉴욕을 가기로 결정했다.

그 시기쯤의 서부에서 동부의 왕복항공권을 검색해보니
유나이티드 항공이 대략 좌석 지정이 가능한 클래스로 380달러정도 되었다.
그리고 원화환산을 해보니 요즘 환율이 너무 올라 인당 50만원이 넘어가는 수준이었다.

4인 가족의 미국 서부에서 동부 왕복항공권을 200만원 넘게 주고 타기엔 현금 지출이 크다고 생각되어
알아보게 된 것이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었다.

미국 항공사 중 유나이티드 항공이 스타얼라이언스에 소속되어 있는 항공사이고,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로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스케줄로 4명의 마일리지 항공권이 생각보다 잘 검색되지 않았다.

실제 스케줄 상으로는 유나이티드항공에 매일 두번 이상씩 LA에서 워싱턴DC로 비행기 스케줄이 있는데 유독 스타얼라이언스 검색으로는 수요일 비행기만 나오고 다른 요일에는 비행기가 없다고 뜨는 경우가 많았다.

어찌저찌 LA (LAX)에서 워싱턴 DC (IAD)로 가는 스케줄과 뉴왁 (EWR)에서 LA (LAX)로 돌아오는 스케줄이 검색되었고 예약을 하려고 하니 유나이티드 항공의 항공권을 스타얼라이언스로 발권하는 건 아시아나 항공에 전화를 해야한다고 한다.

그래서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클럽 전화번호 1588-8180 으로 전화를 하여 직원과의 통화 후 발권을 할 수 있었다.

오는 편 스케줄이 아침 7시 출발인게 참 거지 같다. 유나이티드 항공 홈페이지에서 동일한 날짜 스케줄을 검색하면 다른 시간대의 항공편도 나오는데 마일리지로는 풀어놓지 않은 것 같다. 암튼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100,000을 소비하여 4인가족의 미국 서부에서 동부 왕복 유나이티드 항공권을 구입했다. 비즈니스 항공권을 125,000마일리지에 구입할 수 있는 걸 생각하면 손해보는 일이긴 한데 당장에 현금 지출을 피했다고 자기 만족 중이다. 그리고 당분간 아시아나 항공 탑승 계획이 없어서 가지고 있던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다 털어버렸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유나이티드항공의 경우 수하물은 얄짤없다. 그냥 돈주고 위탁해야한다. 하나당 5만원선. 그리고 23kg까지만 위탁이 가능하다. 내가 알기로 유나이티드 항공의 이코노미는 베이직 이코노미 (Basic Economy) 클래스와 이코노미 (Economy) 클래스가 있다. 베이직 이코노미의 경우 좌석지정도 안되고 기내 수하물도 돈을 내야하는 클래스로 알고 있다. 다행히 스얼발권으로 유나이티드항공편을 구입하면 이코노미 클래스로 발권이 되는 것 같다. 휴대 수하물 1개가 무료로 표시된다.

 

 

좌석지정도 될 것 같아서 유나이티드 항공 홈페이지에 들어가 시도해보았다. 아시아나 항공에서 스얼발권할 때 받은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이름을 입력했다.


유나이티드항공에서도 내가 구입한 항공 스케줄이 표시가 된다.
미국 서부에서 동부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다. 왜냐하면 LA에서 워싱턴DC까지는 B777-200 항공기가 뜨고 뉴욕(EWR)에서 LA까지는 B787-10 항공기가 운항하기 때문이다. 그것도 하루 여러편이 뜬다.


다행히 무료로 좌석지정이 가능했다. 대부분의 앞쪽 자리는 preferred seatfh 묶여있어서 추가금을 지불해야 했다. 워싱턴DC로 향하는 항공편의 경우 3-4-3의 배열의 B777-200 항공기였는데 거의 맨 뒤쪽엔 2-4-2 배열이 일부 있어서 맨 뒷자리 두자리씩 두 열을 지정했다.


뉴욕에서 LA로 돌아오는 항공편은 완전 최신식 좌석이 탑재된 B787-10 이었다. 이코노미 배열은 3-3-3이었고 이것도 마찬가지로 맨 뒤쪽에는 2-3-2 좌석이 있어서 둘씩 두 열을 지정했다.


아직 동부여행까지 거의 5개월이 넘게 남았는데 항공권을 구입하고 나니 오랜만의 미국 동부 여행이 기대가 된다. 매번 출장으로 나만 다녀본 곳을 온 가족과 함께 동부여행을 하는 날이 오다니...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로 유나이티드항공 미국 국내선 발권 요약

  • 미국 국내선은 왕복기준 1인 25,000마일 공제, 어른 아이 동일, 거리와 관계없이 가깝건 멀건 25,000마일 공제
  • 유나이티드 스얼 발권은 무조건 콜센터 전화해야함. 1588-8180
  • 좌석지정이 되는 클래스로 발권 됨. 수하물은 유료.
  • 미국 국내선 가격대를 생각하면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아까운 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