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후기]/미국

미국 샌프란시스코 2 - 금문교 구경 / 금문교 구경하기 좋은 곳 Golden Gate Bridge Vista Point

by 오이클 2024. 10. 10.

 

 

2024년 8월.

 

샌프란시스코에 갔으면 금문교를 당연히 봐야한다.

하지만 나는 과거 세번의 샌프란시스코 방문에서 제대로 금문교를 본적이 없다.

산불이 나서 엄청 뿌옇거나 날이 추워서 안개가 많았거나 등등의 이유로...

 

그래서 이번 샌프란시스코 방문에서 네번째 금문교 구경 트라이를 하게 되었고 결과는 대성공이다.

 

비스타포인트 가는길

샌프란시스코 쪽에서 금문교를 보는것도 좋지만 이왕 금문교를 볼려면 샌프란시스코에서 금문교를 건너가서 보는게 좀 더 좋은 풍경을 자랑한다. 그래서 샌프란시스코 구경을 마친 후 금문교를 타고 샌프란시스코를 빠져나갔다.

 

금문교를 건너는 중

금문교에 올라 샌프란시스코를 빠져나가는길이다. 금문교 통행료의 경우 샌프란시스코에서 빠져나갈때는 톨비를 내지 않고 샌프란시스코로 들어올 때만 톨비를 낸다.

 

 

Golden Gate View Point: Old Conzelman Rd, Mill Valley, CA 94941 미국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은 약간 위쪽에서 금문교를 구경할 수 있는 포인트이다.

 

 

금문교 뷰 포인트

금문교 뷰 포인트이다. 적당한 크기의 주차장이 있는 곳이다. 약간 금문교가 멀리 보이는 곳이긴 한데 샌프란시스코 전역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Battery Spencer: Conzelman Rd, Sausalito, CA 94965 미국

첫 번째 포인트에서 금문교를 구경하고 조금 더 금문교를 가까이 보기 위해 두 번째 포인트로 이동했다. 포인트 이름은 구글맵에 배터리 스펜서 / Battery Spencer로 표시되는 곳이다.

 

배터리스펜서 포인트

첫 번째 포인트보다 주차장은 협소한 편인데 길가에 주차가 가능해서 잘 돌아보면 주차는 그리 어렵지 않은 편이다.

 

 

포인트 가는길

첫 번째 포인트는 차량을 주차하고 곧바로 구경을 할 수 있었다면 두 번째 포인트는 3분정도 걸어들어간다. 아무래도 걸어 들어가다보니 금문교를 좀 더 가까이서 볼 수 있다.

 

 

팔로알토

뷰 포인트로 걸어가는 길에 바라본 팔로알토 지역이다. 샌프란시스코에 네번 왔었는데 이렇게 날씨좋은 날은 처음이었다.

 

 

배터리스펜서 포인트

배터리스펜서 포인트에서 바라보는 금문교의 모습이다. 정말 가까이서 전경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여러장을 사진을 남겼는데 날도 좋고 배경도 좋아서 사진이 정말 잘 나온다.

 

 

자물쇠

우리나라 남산처럼 이곳도 자물쇠들을 걸어놓을 수 있다. 근데 주변에 자물쇠 파는 사람은 없으니 자물쇠 걸고 싶으면 미리 사와야 할 듯 하다.

 

 

리치몬드 브릿지

금문교 구경을 마친뒤에는 숙소가 있는 월넛크릭으로 이동하기 위해 리치몬드 브릿지를 이용했다. 이날은 정말 날씨가 너무 좋아서 네번의 트라이끝에 제대로 된 금문교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기억에 남는 날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