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후기]/미국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여행 - 애로우헤드 호수 [Lake Arrowhead] 및 근처 맛집

by 오이클 2022. 10. 7.

 

 

2022년 9월.

 

주말을 맞아 로스앤젤레스 근교에 위치한 애로우헤드 호수 [Lake Arrowhead] 에 나들이를 다녀왔다.

애로우헤드 호수를 알게 된 건 동명의 생수 떄문이다. 미국와서 사먹고 있는 생수 브랜드가 애로우헤드인데 알고 보니 이게 호수 이름이고 LA에서 한시간 반정도만 가면 되는 곳이라 방문해보기로 한 것이다.

 

애로우헤드 호수는 LA 기준 동북쪽에 위치하고 있고 산속에 있는 대형 인공호수이다.

 

지도에 표시한 곳은 애로우헤드 주차장이고 주차비는 무료이다.

애로우헤드 주차장 주소: 28100 Lakes Edge Rd, Lake Arrowhead, CA 92352

 

주차장이다. 주차장이 그렇게 여유롭지는 않은 편이다. 다행히 자리가 바로 나서 주차. 하늘이 엄청 맑다.

 

 

인공호수인줄 몰랐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인공호수이다. 꽤나 고도가 높은 곳에 있는 산속의 호수이다 보니 나무들 풍경도 그렇고 하늘 색이나 여러가지가 다운타운에서 보던 풍경과 사뭇 다르다.

 

 

호수에는 함부로 들어가지 못한다. 펜스로 호수 진입이 막혀있고 거주자나 레저활동을 위해 허가받은 사람만 호수에 들어가 레저활동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였다.

 

 

점심때 도착하여 점심 식사를 할 곳 부터 찾아보았다. 원래는 Belgian Waffle Works 라는 식당이 평점이 높아 이곳을 가려 했으나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다른 곳을 둘러보았다.

 

 

그렇게 찾아 들어가게 된 곳은 Jetties Waterfront Kitchen & Drink

 

 

호수 끝자락에 위치한 미국식당이다.

Jetties Waterfront Kitchen & Drink 주소: 28200 CA-189 Suite B-100, Lake Arrowhead, CA 92352

 

 

 

 

샐러드부터 햄버거, 파스타, 스테이크 등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다.

 

 

주문을 하고 우리 가족은 애로우헤드 호수가 보이는 야외석에 자리를 잡았다.

 

 

내가 주문한 Jetties Burger. 매번 패스트푸드 버거만 먹다가 수제버거를 먹었더니 감동이다.

 

 

Brisket Stroganoff. 꾸덕한 느낌의 크림과 파스타가 잘 어울렸던 메뉴다,

 

 

아이들 키즈메뉴로 주문한 맥앤치즈 역시 맛이 좋았다. 옵션으로 감자튀김과 고구마튀김이 있어서 고구마튀김도 주문해보았는데 고구마튀김은 영 아니었다.

 

 

아이가 극찬한 키즈메뉴의 햄버거. 별거 들어간거 없어 보이는데 맛있었나보다. 전반적으로 모든 메뉴가 중간이상은 확실히 한다.

 

 

그렇게 점심을 해결하고 호수 산책을 시작했는데 구름이 심상치 않다.

 

 

갑자기 어마어마한 양의 소나기가 내린다. 캘리포니아에 들어오고 정말 오랜만에 시원하게 내리는 비를 감상했다.

 

 

야외석의 의자에 빗물을 남기고 언제 비가 왔냐는 듯 하늘은 다시 화창해졌다. 

 

 

애로우헤드 호수가 높은 산속에 있다보니 올라오거나 내려가는길에 비스타 포인트에서 산 아래를 구경하는 것도 꽤 좋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애로우헤드 호수는 LA에서 한시간 반정도 이동하여 평화롭고 한적한 기분을 느끼고 싶을 떄 한번 쯤 방문해볼만한 곳이다. 종종 방문하게 될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