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후기]/숙소 후기

전남 구례::지리산 풍경 펜션 숙박 후기

by 오이클 2022. 5. 23.

 

 

2022년 5월초.

 

아이들과 함께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체험학습장을 방문할 겸 하루 숙박을 하게 된 지리산 풍경 펜션의 후기이다.

 

지리산풍경펜션 주소: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386-13

 

지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펜션 뒤 다리를 통해 천 하나만 건너면 바로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이 있다. 우리 가족은 다음날 오전 10시에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예약을 해두었기 때문에 전날 순천만 국가정원을 구경하고 본 펜션으로 이동해 하루밤을 보냈다.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방문 후기는 아래 링크 참조

전남 구례::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방문 후기 '아이들과 함께 반달가슴곰 보기'

 

 

지리산 풍경 펜션은 지리산의 화엄사로 올라가는 길가에 위치하고 있다. 펜션의 모습은 지리산 어귀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산장 모양을 하고 있었다.

 

펜션의 출입구. 출입구 옆으로는 커피샵이 있었는데 현재 커피를 판매하고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다.

 

펜션 로비의 모습이다. 일반적인 펜션에 비해 규모가 상당히 컸다. 

 

우리는 오두막 형태의 숙소를 예약했고 402호를 배정받았다. 4층이라고는 하나 출입구가 2층에 있어서 실제로는 3층정도 된다고 보면 된다. 1층에는 펜션 뒤쪽 계곡으로 이어지는 출입구가 있다.

 

참으로 특이하게 생긴 구조다. 이래서 오두막형이라고 예약페이지에 되어 있었던 듯 하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다.

 

 

침대로 향하는 천정에 비스듬한 기둥이 있는데 처음보고 투숙하면서 한 번은 박을것 같다고 생각했다. 여지없이 한 번 제대로 박았다. 머리 조심.

 

거울 밑으로는 헤어드라이어가 있었는데 헤어드라이어는 교체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너무 출력이 낮다. 

 

화장실이 엄청 깨끗해서 아주 대만족.

 

취사가 불가능한 펜션이라 인덕션인지 하이라이트인지 가열기구가 있었으나 작동은 하지 않았다. 포트가 있어서 주변 슈퍼에서 컵라면을 사다가 아침을 간단히 떼웠다.

 

우리 가족은 아이둘을 포함하여 4명이었는데 인원수에 맞게 충분한 이불이 준비되어 있었다.

 

냉장고에는 물 두병. 물은 조금 부족하여 슈퍼에서 사다가 먹었다.

 

방안의 창문 밖으로는 화엄사계곡이 펼쳐져이었다. 사진에 보이는 다리만 건너면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체험장과 이어진다. 덕분에 다음날 반달가슴곰 보러가는 길이 매우 편리했다.

 

펜션 뒷 편에는 화엄사계곡이 있었고 펜션의 1층 출입구를 통해 계곡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었다.

 

사진을 잘 못 찍어서 물이 없는 계곡처럼 나왔는데 계곡물이 잘 흘러서 아이들과 고기도 잡고 간단한 물놀이도 하며 오후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후기요약

  •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체험장과 매우 가깝고 가족 숙박을 하기 좋음
  • 주변에 음식점이 많지 않음(주로 산채 비빔밥 같은 음식류)
  • 편의점이 아닌 동네슈퍼가 있음
  • 가격대비 시설이 조금 아쉬움
  • 펜션 뒤쪽 계곡에서 놀기 정말 편함
  • 또래오래 치킨이 배달됨

 

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방문 후기는 아래 링크 참조

전남 구례::지리산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 방문 후기 '아이들과 함께 반달가슴곰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