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여행 - IFC몰 맛집 정두 正斗 / 딤섬, 완탕면, 창펀 등 / Tasty Congee & Noodle Wantun Shop / 광동요리 맛집

오이클 2025. 2. 28.

2025년 2월.

 

홍콩 여행 중 식사를 위해 방문했던 IFC몰의 정두 라는 음식점의 후기이다.

정두라는 음식점은 홍콩에 다수의 지점이 있는 음식점인데 내가 방문한 곳은 홍콩섬 IFC몰에 위치한 지점이다.

 

정두 IFC몰 주소: 홍콩 Central, Finance St, 8號IFC MallShop 3016-18, 3/F

IFC몰 내부에 들어와서 음식점을 찾는 길이 좀 복잡했는데 물어물어 찾아갈 수 있었다.

 

 

정두

음식점의 외부는 위와 같다.

 

 

정두 내부

식당의 내부는 위와 같은 모습이고 늦은 오후에 방문해서인지 한가한 편이었다. 다섯명의 일행이 늦은 오후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했으나 원탁으로 된 좌석에 바로 앉을 수 있었다.

 

 

정두 메뉴

메뉴에는 각 요리별로 숫자가 기재되어 있어서 메모지에 숫자를 적어 주문했다.

 

 

정두 메뉴

완탕면이 유명한 곳인데 大 사이즈가 72홍콩달러(13,000원 정도)였다.

 

 

세팅

기본적인 세팅으로 차가 제공되고 찬물을 추가로 주문했다. 홍콩 음식점들은 기본 세팅으로 차를 제공하며 나중에 청구하는 곳이 많다.

 

 

완탕면 / 雲吞麵

개인적으로 완탕면은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몇 젓가락 먹어봤더니 면이 꽤 괜찮았던 편이다.

 

 

창펀 / 蝦腸粉

새우창펀과 닭고기 창펀을 주문했는데 두 창펀 모두 매우매우 괜찮았다. 간장소스를 부어서 먹게되는데 많이 짜지 않은 소스이다.

 

 

볶음 쌀국수 / 干炒牛河

소고기 볶음 쌀국수도 주문했는데 상상하는 그 맛이다. 누구나 잘 먹을수 밖에 없는 그 맛!

 

 

새우딤섬 / 蝦餃

딤섬을 여러 종류 주문했는데 요건 새우 딤섬이다. 딤섬으로 유명한 음식점 답게 딤섬의 피도 쫄깃하니 좋았고 딤섬 속도 좋았다.

 

 

새우요리 / 香蓮咸蝦球

한국에서 깐쇼새우를 좋아한다면 꼭 먹어봐야하는 새우요리. 개인적으로는 제일 입맛에 잘 맞았던 요리이다. 바삭한 튀김과 새콤한 소스가 아주 좋았다.

 

 

청경채 볶음 / 盬汁炒齊蘭

중국요리가 일반적으로 느끼하기 때문에 야채볶음도 하나 주문했는데 청경채 볶음이라고해서 주문했는데 이게 청경채가 맞나 싶다. 아무튼 다른 음식들의 느낌함을 잡는데 좋았던 메뉴이다.

 

 

영수증

다섯명이 배부르게 식사하고 나온 금액은 1,146 홍콩달러이다. 약 21만원정도. 전체적으로 음식의 가격이 저렴한 곳은 아니지만 음식이 한국 사람들 입맛에 잘 맞고 맛있으니 가볼만한 홍콩 맛집이라고 생각된다.

 

 

 

오이클여행기

문의&질문 이메일: oycle.kore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