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항공마일리지]

신용카드 현대카드::대한항공카드 150 발급 후기[feat. 현대카드마케팅 칭찬해]

by 오이클 2020. 5. 12.

 

 

2020년 5월.

 

작년말 다이너스카드가 유효기간이 끝난 후 현대카드의 신용카드와는 인연이 없을 줄 알았다. 그러던 중 우연히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대한항공카드를 접하게 되었다. 

 

최초의 대한항공카드라고 광고하길래 궁금해서 살펴보았더니 그리 나쁜 조건은 아닌 것 같아서 모바일로 신청을 하고 오늘 카드를 수령하게 되었다.

 

 

누가봐도 현대카드 특유의 디자인으로 꾸며진 홈페이지 안내이다. 

현대카드 대한항공카드는 030, 070, 150, the first 이렇게 네가지 종류가 있다. 숫자는 연회비를 의미한다. 030은 30,000원 150은 150,000원이다. the first의 경우는 500,000원이다.

 

네가지 카드 모두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기본 적립은 1,000원당 1마일이다. 다만, 카드 종류별로 특별적립이 되는 부분이 조금씩 다르다. 또한 매년 지급되는 바우처와 마일리지도 차이가 있다. the first의 경우는 대한항공 실버 등급(현, 모닝캄)을 부여해준다.

 

네가지 중 나는 대한항공카드 150을 선택했다. 

 

대한항공카드 150의 마일리지 적립 혜택은 위와 같다. 기본 천원당 1마일이고 해외 가맹점과 국내면세점은 2마일이다. 해외 가맹점에서 천원당 2마일을 주는 롯데 더드림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제 더이상 필요없게 되었다. 대한항공카드 150의 경우 대한항공 직판과 기내 면세점은 천원당 3마일을 적립해준다. 한도는 천만원이지만 이정도면 아주 괜찮은 혜택이다. 거의 대부분의 항공권을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구입하는데 항공권 구입 시 천원당 3마일 적립이 된다는 점은 나한테 꽤 괜찮은 혜택이다.

 

 

또한 매년 마일리지 바우처, 항공권 바우처, 면세점 바우처가 제공된다. 특히 마일리지 바우처는 매년 천만원이상 사용 시 5천마일을 제공해준다. 5천마일 적립하려면 천원당 5마일 적용된다해도 백만원은 써야되는데 15만원 연회비에 5천마일 준다는 점은 나쁘지 않아보였다. 물론, 대항항공 마일리지가 개악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마일리지 가치는 지금보다 많이 떨어지겠지만...

 

 

 

더욱이 현재는 이벤트 중이다. 5월말까지 카드를 신청하고 7월말까지 100만원 이상을 사용하면 웰컴보너스로 5천마일을 또 준다는 점.

 

 

카드신청은 현대카드 앱을 이용해 모바일로 진행했다. 기본정보들 입력하고 나니 카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었다. 참으로 현대카드스러운 마케팅이 아닐까 싶다. 네가지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The Craft 디자인

 

 

The Wing 디자인

 

 

The Pass 디자인

 

 

The Tag 디자인

 

나는 The Craft 디자인을 선택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했더니 바로 앱카드가 발급되었고, 휴일 제외 2일 후에 실물 카드를 수령할 수 있었다.

 

매번 흰봉투에 들어있던 카드 수령만 하다가 이렇게 이쁜 카드 봉투를 수령하니 기분이 남달랐다. 이런건 참 현대카드 칭찬해줘야 한다. 수화물 태그를 형상화 한 디자인이나 뾱뾱이로 둘러싼 이쁘장한 카드 봉투는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안에 열어보니 더 신기. 파란색 고무줄로 여러가지 내용물이 감싸져있었다.

 

 

내용물은 위와 같다. 패키지에는 아주 잘 디자인 된 스티커들도 있고 전반적으로 디자인팀이 고생한 흔적이 잘 보였다.

 

The Craft 디자인의 카드는 위와 같다. 삼성페이로 결제를 많이 하다보니 실물카드를 잘 쓸일이 없었는데 카드가 이뻐서 실물카드를 많이 써줘야겠다.

 

 

카드번호와 CVC 등 정보는 카드 뒷면에 모두 쓰여져 있었다. 마스터카드 월드 등급의 카드이다. 

 

 

선물 중에서 가장 괜찮았던 스티커들이다. 캐리어나 이곳저곳에 붙여놓으면 이쁠 것 같다. 예상치 못한 패키지 선물이 더 마음에 들었다는....

 

 

마스터카드 월드등급 혜택에 관한 안내이다.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월드 등급 혜택 중 호텔 발렛은 제외된다고한다.

 

 

마일리지 적립과 바우처 제공에 관한 안내

 

 

마일리지 적립 대상과 적립 제외 등에 관한 안내이다. 마일리지 적립에 대한 전월 실적이 없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아주 오래전 M3카드를 잘 썼었는데 다시 현대카드의 늪에 빠져드는 것 같다. 카드 혜택이 최상은 아니지만 나름 내 소비스타일에 잘 맞는 것 같고 카드 수령 시에 받았던 패키지 디자인과 구성물의 우수함은 역시 현대카드라는 생각을 하게끔 해주었다.

 

앞으로 열심히 써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