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Y RWD 화이트 시트커버 알리익스프레스 구입 및 장착 후기 / 모델3 포함 / HOWHONG
2024년 6월.
올 3월에 테슬라 모델Y RWD 모델을 출고하고 약 3개월 동안 사용한 흰색 시트 커버의 후기이다.
원래 차량을 구입할 때 흰색 시트를 옵션으로 선택하려고 했지만 아이들이 많이 타고 옵션 가격이 부담되는 탓에 기본 내장 색상인 검은색을 선택했었다. 하지만 화이트 시트에 대한 로망이 남아있던터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화이트 시트 커버를 구입하게 되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시트커버는 아래 링크와 같다. 제품 이름은 ' 테슬라 모델 3 Y용 2017 2024 카시트 커버, 나파 가죽, 풀 서라운드 스타일, 공장 도매 가격, 인테리어 액세서리' 영어로 된 제품이름은 ' For Tesla Model 3 Y 2017 - 2024 Car Seats Cover Nappa Leather Full Surround Style Factory Wholesale Price Interior Accessories' 이다. 판매자는 Howhong car supllies.
https://s.click.aliexpress.com/e/_DDj0ptZ
가격은 대략 20만원 정도이다. 할인기간을 잘 맞추면 10만원대 후반이나 20만원대 초반에 구입 가능할 듯 하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사 본 제품중에 거의 제일 비싼 수준의 가격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흰색시트를 씌워서 사용하다가 지겨워지거나 더러워지면 벗겨서 원래의 블랙시트를 새 느낌으로 사용하기에 적절한 가격이라고 생각했다.
링크를 들어가보면 몇 가지 옵션이 있다.
먼저 차량 종류는 모델 Y와 2017-2023년형 모델3, 그리고 2024 모델3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유형에 full surround와 Half surround를 선택할 수 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하프서라운드는 기존 시트 뒷면의 플라스틱이 노출되는 타입이고 풀 서라운드는 시트를 모두 덮어버리는 타입이다. 나는 뒷 좌석에 탑승하는 아이들이 전면 시트를 발로 차서 더럽히는 일이 많아서 하프서라운드 타입을 선택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고 몇 일 지나지 않아 위와 같은 박스에 포장된 시트 커버가 배송되었다.
박스를 열어보니 시트커버는 위와 같은 얇은 비닐에 쌓여있었다. 그리고 시트 장착 시 필요한 헤라도 포함되어 있었다.
포장을 까보니 차량의 각 부분을 덮을 수 있도록 분리되어 있는 시트 커버들이 나왔다. 시트 커버의 질 감은 정말 괜찮은 편이었고 재봉선도 크게 흠잡을 곳 없었다. 나파 가죽이라고 하는데 질 감은 부들부들하니 좋은 편이다.
다만 뒷자리 시트커버 부분에서 위 사진처럼 찍힌 흔적이 있었다. 반품을 할 까 하다가 팽팽하게 잘 장착하면 어느정도 회복되지 않을까 싶어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다. 3월 즘 장착하여 현재 사용중인데 이렇게 찍힌 부분은 여전히 흔적은 있지만 새 차에 무감각해진 탓에 찍힌 부위가 어디였는지도 잘 모른채 사용중이다.
뒷좌석 보다 앞좌석 장착이 쉽다고 일단 앞좌석 부터 장착해보았다. 테슬라 모델 Y RWD의 전면 시트 헤드레스트를 일반적인 방식으로 탈거할 수 없기 때문에 등받이 부분의 장착이 엉덩이 받침 쪽 보다는 어려웠다. 그리고 전면 시트 커버의 경우 시트 에어백이 전개 되는 부분은 막혀있지 않아서 에어백 전개에 방해되지는 않을것으로 보인다.
헤드레스트를 뽑아낼 수 없기 때문에 등받이 부분 시트를 위에서 부터 씌워서 헤드레스트와 시트 사이에 잘 끼워넣어야 하는데 이게 생각보다 100% 깔끔하게 잘 끼워넣어지지 않는다. 그리고 겉으로 보기엔 절대 확인할 수 없지만 사진 상 빨간 화살표 부분의 경우는 시트에 완전히 밀착되어 있지 않아서 살짝 떠있다고 보면 된다. 미관상 문제도 없고 사용하는데 문제도 없는 부분이다. 시트커버가 시트에 완전히 밀착되지는 않는다는 점이 조금이라도 신경쓰인다면 사지 말길 바라고 2%부족한 부분을 감안할 수 있는 사람만 구입하길 바란다.
앞좌석 엉덩이 부분 시트커버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앞뒤를 잡아 당겨서 결속하면 된다. 너무 쎄게 잡아당기면 시트커버에 재봉되어 있는 고무줄 부분이 터질 수 있으니 조심(뒷좌석 결속하다가 하나 터짐).
뒷좌석의 바닥 부분은 바닥부분 시트를 들면 시트가 통째로 탈거된다. 열선 등의 커넥터를 뺀 뒤 완전히 뒷좌석 바닥을 분리하고 시트 커버를 씌운 뒤 다시 커낵터를 끼우고 장착하면 된다.
안전벨트 부분은 위와 같이 시트커버에 구멍이 나있는 형태이다.
현재 뒷좌석의 등받이 부분은 아직 시트를 씌우지 않았다. 그 이유는...
몇 주전에 포스팅하긴 했었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트렁크 매트가 트렁크 바닥 뿐만 아니라 뒷좌석의 뒷 부분도 보호를 해주고 있다. 그런데 저 트렁크 매트(커버)가 벨크로 방식으로 정품 시트 뒷부분에 붙어 있는지라 시트 커버를 씌우면 벨크로가 없어지게 되어 부착을 할 수 없다. 그래서 현재는 화이트 시트 커버를 씌운 뒤에 어떤 식으로 뒷좌석 뒷 부분을 보호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중이다. 추후 뒷좌석 등받이 부분도 시트 커버를 장착하고 트렁크 매트(커버)도 장착하여 포스팅을 올려보겠다.
화이트 시트를 장착하고 한 달정도 후의 뒷좌석 모습이다. 아이들이 막 타고 다니다 보니 금세 오염이 되었다. 아직까지는 큰 오염은 아니라서 물티슈등으로 쓰윽 닦아주면 다 회복되고 있다. 만약 정품 화이트 시트로 주문했다면 많이 스트레스 받았을 듯 하다. 커버니까 큰 오염이 있으면 그냥 탈거해버릴 생각으로 쓰니 마음이 한결 편하다.
테슬라 화이트 시트 커버 알리익스프레스 구입 및 장착 후기 요약
- 가격이 함부로 사서 버릴 가격대는 아니므로 100% 완벽함을 추구하는 사람일 경우 사지 말 것. 화이트 시트 커버는 커버를 씌우는 방식이라 정품 화이트 시트와 같을 수 없다. 이 정도 부족함은 감안하고 탈 수 있다는 사람만 구입할 것을 추천.
- 장착난이도는 생각보다 어려운 편. 동영상 보면서 해야하고 시트 하나 해보면 요령이 생겨서 점점 쉬워짐.
- 장착 시 커버를 결착하는 고무줄 재봉 부위가 터질 수 있으니 너무 쎄게 결속하려고 하지 말 것.
https://s.click.aliexpress.com/e/_DDj0ptZ
현재 판매가는 21만원이고 모델3와 모델Y에 맞는 커버를 다 팔고 있음.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후기이며, 위 링크는 제품링크이고 링크를 통해 구매 시 알리익스프레스로부터 커미션을 제공받습니다.
'[테슬라와 함께하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66만원 할인 추천인 레퍼럴 코드 / Tesla Referral code (15) | 2024.10.10 |
---|---|
테슬라 모델 Y RWD 파노라마 선루프 선스웨이드 차양막 알리익스프레스 구입 및 장착 후기 / 모델 3 하이랜드 포함 / Glass Roof Sunshade (47) | 2024.05.20 |
테슬라 모델 Y RWD 실내 매트, 트렁크 매트 알리익스프레스 구입 후기 (39) | 2024.04.17 |
테슬라 모델 Y RWD 알리익스프레스 휠 커버 허브캡 구입와 장착 후기 (3) | 2024.04.08 |
테슬라 모델Y RWD 출고 후기, 보험, 결제 방법, 삼성카드 카드할부, 실구입비용, 추천인 링크 (21) | 2024.03.26 |
댓글